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완도군수 신우철입니다. 완도만의 특화된 자원과 잠재력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볼수있습니다 사진설명안녕하십니까? 완도군수 신우철입니다. 완도만의 특화된 자원과 잠재력을 활용하여

우리 완도는 대도시보다 50배나 많은 산소음이온, 푸른 바다 위에 떠 있는 265개의 아름다운 섬, 청해진 장보고대사, 노량해전 승리의 원동력 고금도 이충무공, 보길도 고산 윤선도, 슬로시티 청산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등 곳곳마다 특별함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맥반석, 지반 초석, 바다 숲으로 둘러 쌓인 완도 바다는 전국 제일의 청정함을 자랑하고 가장 많은 해양생물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복, 광어, 다시마, 미역, 톳, 매생이 등 완도 수산물은 전 국민이 인정해 줄 만큼 그 맛과 질이 단연 최고입니다.

이러한 완도만의 특화된 자원과 잠재력을 활용하여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완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정을 실천하고 지역경제를 살려 나가며, 따뜻한 복지사회와 고품격 문화·관광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완도의 소중한 유산인 청정한 환경도 더욱 가꿔 나가겠습니다.

군민 모두가 행복한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모두 함께 동참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완도군수 신우철